인사말

존경하는 한국음성학회 회원님께


안녕하십니까? 저는 2019년 己亥年에 새로이 회장직을 맡게 된 KAIST 김회린입니다. 우선 황금돼지해라는 올해에는 여러분들 댁내에 행복과 건강이 더욱 충만하시고, 또한 귀중한 소망이 꼭 이루어지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우리학회는 잘 아시다시피 음성학, 언어학, 음성공학, 말장애, 언어치료학 등 음성 및 말소리라는 공통분모를 공유하는 다양한 학문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독자적으로 혹은 상호 교류를 통해 각 분야의 학문적 깊이를 더해감과 동시에 새로운 이해 및 응용의 발전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지금까지의 훌륭한 전통을 이어받아 새임원진들은 다음과 같은 노력을 계속하고자 합니다.


첫째로, 최근 격년제로 개최하고 있는 국제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추진토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로, 그동안 꾸준히 추진되어 왔던 Scopus 등재를 위한 노력에도 더 많은 힘을 기울여서 가시적인 성과가 있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학회의 가장 중요한 가치라고 생각하는 음성을 중심으로 한 학제적 연구교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을 더욱 강화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목표들은 임원진들만의 힘으로는 달성할 수 없는 것들로, 우리학회 회원님들 모두의 적극적인 성원과 참여가 전제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모든 회원님들의 새롭고 즐거운 한 해를 우리학회의 다양한 활동과 함께 하시기를 부탁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월 2일

한국음성학회장

김회린


한국음성학회 소식지

회원님들께

 

2018년 한국음성학회 동정을 담은 소식지를 발간하였습니다.

 

내년에도 많은 소식들이 풍성한 학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남은 시간 마무리 잘하시고 2019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총무이사 박상희 드림-

하루 동안 팝업창을 띄우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