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한국음성학회 회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해 한국음성학회 회장을 맡게 된 한국외국어대학교 장태엽입니다.


먼저, 감사의 말씀부터 드립니다. 코로나 사태 이후로 몇 년간 학술교류의 환경이 크게 위축된 어려움이 있었지만, 우리 학회 모든 회원들의 노력과 참여로 학회의 활력을 유지해 왔습니다. 물론, 그동안 회장단, 이사님들의 희생과 봉사, 자문위원님들의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겠지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제 다시 우리 학회 본연의 목적인 학술교류를 더욱 활성화해야 할 시점입니다. 학술대회를 더 내실 있게 준비하여 연구 교류와 후속 학문세대 양성에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회원들이 흥미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유익하고 실용적인 주제로 워크숍과 연수회를 준비하겠습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우리 학술지 ‘말소리와 음성과학’에의 투고도 늘어날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리 학회의 핵심 분야인 음성학, 음성공학, 말장애 및 관련 분야의 학제간 연구가 더 활발해지면 좋겠습니다. 또한 지난해, 우리 학회가 부분적으로나마 음성 데이터 구축 사업에 참여하는 좋은 예가 있었던 것처럼 실제 음성 관련 산업 및 응용 분야와의 산학협력, 교육 등이 이루어져서 회원들이 실용적인 응용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학회의 운영과 여러 가지 행사에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갑진년에도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1일

한국음성학회 회장 장태엽



(주)카카오뱅크

하루 동안 팝업창을 띄우지 않습니다.
(주)셀바스AI

하루 동안 팝업창을 띄우지 않습니다.
(주)리드스피커코리아

하루 동안 팝업창을 띄우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