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한국음성학회 회원님들께,


안녕하십니까, 한국음성학회 2020년 회장직을 맡게 된 연세대학교 이석재입니다. 많이 미흡한 제가 회장직을 수행하게 되어 스스로의 마음에 큰 걱정이 앞섭니다만, 인간의 말소리를 다각도에서 관찰하고 이를 후학들에게 가르치고 연구에 전념하고 계신 학회 모든 회원님의 마음속 응원의 소리, 훌륭한 학회의 초석을 다져주신 선임 회장님들과 이름 자체로 묵직하고 뜻깊은 저희 학회의 뿌리 깊은 전통이 저의 회장직 수행과 함께하실 임원진들의 노고를 지탱해 줄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저는 올해 한 해 동안 모든 회원님께서 같이 이루어 온 저희 학회의 전통을 더욱 공고히 하면서, 작게나마 인간의 ‘말소리’ 연구 영역의 확대에 힘을 쏟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저희 학회의 큰 특징이면서 장점인 음성학, 음성공학, 음성의학 간의 복합을 한 단계 뛰어넘어 음성 관련 새 영역을 포괄하면서 더욱 공고한 학문 영역 간 융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모든 회원님의 학회를 위한 성원과 봉사와 조언의 말소리가 학회 운영과 각자의 연구에서 더욱 웅장한 공명이 되어 한국음성학회 발전 기반의 주춧돌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드립니다.



2020년 1월 1일

한국음성학회 회장

이석재


2020 한국음성학회 봄학술대회 취소 공고

한국음성학회 회원 여러분,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어려운 날들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한국음성학회는 회장단의 진지한 논의를 거친 후, 올해 5월 30일에 예정하였던

봄 학술대회를 취소하고 가을 학술대회와 통합하여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봄 학술대회에 논문 제목을 보내주셨던 모든 선생님들과 회원님들께 미안한 마음과

감사의 마음을 함께 전합니다. 모쪼록 환난을 잘 이겨내시고

가을 학술대회 만날 때까지 힘을 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한국음성학회장 드림

하루 동안 팝업창을 띄우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