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한국음성학회 회원님들께


안녕하십니까.


2018년에 한국음성학회장으로 일하게 된 나사렛대학교 김수진입니다.


우리 학회는 오래 전부터 음성학, 국어학, 음성공학, 음성의학, 언어병리학 등 다양한 학문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 연구하고 교류해 온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미래 사회의 융복합적 학문이라는 시대적 요구를 미리 예측한 선배님들의 예지력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음성학회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던 대한음성학회와 한국음성과학회가 2009년부터 통합한 대한민국의 유일한 음성학회입니다. 역대 이사님들의 수고로 매년 2회씩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연구재단 등재지인 말소리와 음성과학을 출판하고 있으며, 이런 학술활동은 지속적으로 학회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2018년 음성학회 이사진들도 훌륭한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성원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음성학회장 김수진 배상


2018년도 학술지평가 결과 공고

 

한국음성학회 회원님들께 기쁜 소식을 알려 드립니다. 

 "말소리와 음성과학" 등재 유지 판정!

한국음성학회지 "말소리와 음성과학"이 지난 3년 간의 실적을 평가하는 한국연구재단의 학술지 계속평가에서 '등재 유지'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기쁜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된 것은 지난 3년 동안 애써주신 이석재, 박한상 편집위원장님과 편집부위원장님들의 수고 덕분입니다. 또한 새롭게 편집을 맡으신 장태엽 편집위원장님과 편집부위원장님들이 보고서 작성과정에 큰 역할을 해주셨습니다. 

 

특히 여러 상임이사님들과 자문위원님들과 모든 회원님들의 관심도 중요한 몫을 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말소리와 음성과학" 학회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리며,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한국음성학회장 김수진 드림- 

 

하루 동안 팝업창을 띄우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