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업자등록번호 : 108-82-05120 | 대표자 : 정민화 | 단체명 : (사)한국음성학회
(08787)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 1808, 2층 1호(봉천동, 관악센츄리타워) (사)한국음성학회 - +82-70-8275-2821 +82-505-837-7169 ksss@speechsciences.or.kr

한국음성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올 한해 한국음성학회 회장을 맡은 서울대학교 정민화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3년간 이전에는 상상도 하지 못했던 많은 일들을 우리가 경험하게 되었고 학술교류의 방법도 이에 영향을 받아 크게 변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전에는 당연시했던 오프라인 학술교류를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매년 봄과 가을, 연 2회 개최했던 학술대회도 연 1회로 축소될 수밖에 없었고 “비대면 온라인 웹비나”라는 생경한 용어가 우리에게 익숙한 만남과 교류의 방식이 되었습니다.
이제 코로나19 상황이 어느 정도 안정이 되었기에 올해에는 대면 오프라인 학술교류와 비대면 온라인 웹비나를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학술대회와 워크샵이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면서 우선 지난 3년간 개최하지 못했던 봄 학술대회부터 준비해서 한국음성학회 회원 여러분 모두가 느끼는 대면 만남과 교류에 대한 갈망을 해소하도록 하겠습니다. 봄과 가을 학술대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워크샵과 연수회 등도 대면 오프라인 학술교류와 함께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한국음성학회는 음성학, 음성공학, 언어치료의 세 분야를 중심으로 말소리와 관련된 모든 학문 분야가 어우러지는 학제적인 학술단체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겪게된 어려움 속에서 우리가 무엇을 위해서 한국음성학회로 모였으며 어떤 활동을 하면서 학문과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기를 원하는지를 다시금 곰곰이 생각해봅니다. 오랜 시간에 걸친 학제적인 교류를 통해 숙성된 학술활동을 더욱 발전시킬 뿐만 아니라, 회원 여러분들의 열린 마음과 적극적인 참여 속에서 만나보고 싶은 사람들과 반가운 자리가 기대되는 한국음성학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올 한해 한국음성학회 회원 여러분들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월 1일
한국음성학회 회장 정민화